면역을 강화시키는 음식들 알아보기

 


면역 시스템을 높이기 위해서 특정 음식을 먹으면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. 감기나 독감 및 기타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면역을 강하게 부스터 시켜주는 음식을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다. 

1.감귤류 과일 - 감기에 걸리면 우리는 바로 비타민 C를 생각한다. 비타민 C가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. 비타민 C는 감염퇴치의 핵심인 백혈구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. 거의 모든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.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식사에도 이 비타민을  첨가하기 쉽다. 

과일 종류로는 그레이프 푸르트나 오렌지. 탱저린(귤), 레몬, 라임등이 있다. 

우리 인체는 비타민 C를 생성하거나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건강을 위해 매일 비타민 C가 필요하다. 

2. 빨강 피망 - 빨강 피망에는 오렌지 보다 거의 3배 많은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다. 또한 베타카로틴의 풍부한 공급원이기도 하다. 면역 체계를 강하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 C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. 베타카로틴은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.

3.브로컬리 - 브로컬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. 비타민 A,C,E,섬유질 및 기타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 브로컬리는 가장 건강한 야채중 하나이다. 브로컬리는 쪄서 먹는 것이 가장 영양손실을 적게 해서 섭취하는 방법이다. 

4. 마늘- 마늘은 전 세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된다. 음식에 약간의 감칠맛을 더해주며 건강을 위한 필수품이다. 한국 사람들은 거의 모든 요리에 마늘이 첨가된다. 마늘은 동맥 경화를 늦출 수 있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. 

5.생강 - 한국 사람들은 마늘 못지 않게 생강을 많이 사용한다. 생강은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인후통과 염증성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. 생강은 메스꺼움에도 도움이 된다. 생강은 만성통증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특성도 있다. 

6. 시금치 - 시금치는 면역을 강화시키는 수 많은 항산화제와 베타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다. 브로컬리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영양소를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적게 익힐 때 가장 건강하다. 

7. 요거트 - 그릭 요거트와 같이 라벨에 "live and active cultures" 라는 문구가 인쇄된 요거트를 섭취. 설탕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한다. 건강한 과일과 꿀을 첨가해서 먹으면 맛도 좋다. 요거트는 비타민 D의 공급원이 될 수 있어서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질병에 대한 우리 몸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생각된다. 

8.알몬드- 비타민 E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 보유. 알몬드 반컵정도는 필요한 비타민 E의 100%정도를 공급한다. 

9.해바라기 씨- 인, 마그네슘, 비타민 B-6 및 E를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하다. 비타민 E는 면역 체계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하다. 아보카도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. 해바라기 씨는 엄청난 셀레늄이 함유.1온스에는 거의 평균 성인 필요량이 들어 있다. 

10. 터메릭 - 많은 카레의 핵심 성분으로 강황이다. 이 밝은 노란색의 향신료는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는 항염증제로 수년간 사용되었다. 연구결과 강황에 들어있는 고농축 커큐민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보여 주었다. 

11.녹차- 녹차와 홍차 모두 항산화제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로 가득 차 있다. 녹차는 정말 뛰어난 항산화제인 에피갈로카테킨 갈에트 (EGCG)성분이다.

연구결과 EGCG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. 녹차는 찌고 발효시키지 않아서 EGCG가 보존된다. 녹차는 또한 아미노산 L -테아닌의 좋은 공급원이다. 이것은 T세포에서 세균과 싸우는 화합물의 생성을 돕는다.